2018/10

    2019년 가트너 10대 전략 기술

    2019년 가트너 10대 전략 기술

    가트너, 2019년10대 전략 기술 트렌드 블록 체인, 양자 컴퓨팅, 확장된 분석, 인공지능은 혼란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입니다. 번역 본 비록 공상과학 소설에서 인공지능 로봇을 나쁘게 묘사할지라도, 몇몇 기술 기업들은 보안을 위해 인공지능 로봇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우버 같은 회사들은 범죄를 예측하고 예방하기 위해 Knightscope K5 로봇을 사용해 주차장과 넓은 야외 지역을 순찰합니다. 이 로봇들은 자동차 번호판을 읽고, 보고를 위한 데이터르 수집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보고합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기반 로봇은 2019년 Gartner의 10대 전략 기술 중 하나인 “사물 자동화”의 한 예에 불과하며, 향후 5년간 큰 혼란을 일으키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

    챗봇 서비스의 국내외 동향

    챗봇 서비스의 국내외 동향

    챗봇서비스는 확장된 인공지능 생태계를 바탕으로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챗봇 서비스는 산업의 발전과 함께 전달하는 방식과 수단또한 점차 다양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단순한 정보 전달과 기능적 비스형태로 머물러 있지만, 향후 기술의 발달과 함게 개인화되고 전문성 있는 감성 비서 서비스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챗봇 서비스의 발전단계 구분 1단계 챗봇 (Chatbot) 2단계 지능형 비서 (Intelligent Assisant) 3단계 감성 비서 (Conscious Assistant) 제공방식 텍스트, 음성 텍스트, 음성, 시각자료 텍스트, 음성, 시각자료, 행동인지 입력방식 폐쇄형, 개방형 일부 폐쇄형 일부, 개방형 개방형, 폐쇄형 복합사용 주요기술 패턴매칭, 키워드 및 ..

    KT경제연구소에서 추천하는 하계휴가 추천도서 모음

    매년 KT경제연구소에서는 하계 휴가 때 리더들이 읽으면 좋은 책들을 경제와 ICT 분야로 분류하여 몇권 추천을 해주고 있습니다. 여름, 겨울 휴가때 간단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아래 목록은 추천 도서 정리 및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항목을 관리하기 위해 작성해 놓은 항목이라, 뒷쪽에 소장에 대한 부분은 제외하고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경제경영분야 2018년마이크로트렌드X (마크펜, 메러더스 파인만 저) - 비즈니스, 정치, 문화에 대한 미래예측 - 보유아트경영 (홍대순) - 4차 산업혁명 및 기업혁신 원칙 (레이 달리오 저) - 212개의 저자의 독특하 원칙 이스라엘 탈피오트의 비밀 (제이슨 게위츠 저) - 과거 탈피오트에서 배우는 혁신 전략 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 (대니얼 코일 저..